본문 바로가기
커피와 건강

매일 커피 마시는 남성… 한번쯤은 속옷 확인

by 커피투성이 2023. 1. 4.

 

커피가 남성 요실금과도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카페인이 남성 요실금과도 연관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 앨라배마 대학의 얼레인 마크랜드 박사는 약 4000명의 남성이 참가한 전국적인 건강조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커피2잔 정도에 들어 있는 카페인양이면 남성 요실금 위험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하루 카페인을 234mg(커피 1잔 함유량 약125mg) 섭취하는 남성은 카페인을 가장 적게 섭취하는 남성에 비해 보통 또는 중증 요실금을 겪을 가능성이 평균 72%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카페인 섭취량이 392mg 이상인 남성은 이러한 위험이 2배 이상 높았다. 이들이 매일 마시는 총수분 섭취량도 조사했지만 요실금과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해 워싱턴 대학 의과대학 비뇨기과전문의 브라이언 볼즈키 박사는 흥미로운 연구결과이지만 이것만 가지고는 카페인이 요실금의 원인이라고 말하기 어렵다고 논평했다.

 

이 연구결과는 비뇨기학 저널(Journal of Urology)’ 최신호에 실렸다.

 

 

출처 - 국민일보 쿠키뉴스팀20131

coffee_heart
coffee_heart

 

 

"60세 이상 남성, 끓이기만 한 커피 마시면 심근경색 위험↑"

노르웨이 50만명 대상 20년 연구 결과, 커피 추출방식 심혈관질환⋅장수에 영향 '드립커피' 하루 1~4잔 심근경색 위험 25%↓… 커피 안마시는 것보다 건강에 좋아 "여과지로 추출된 커피는 당신의

caffestudio.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