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페인 커피는 좋을것일까 나쁜것일까?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이다.
디카페인 커피의 영양가는 카페인 함량을 제외하면 일반 커피와 거의 동일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겨 마시지만 어떤 이유로든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고 싶어한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디카페인 커피는 훌륭한 대안이다.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인이 제거된 것을 제외하면 일반 커피와 같다.
이 글에서는 디카페인 커피와 건강에 좋은 영향과 나쁜 영향을 자세히 알아본다.
디카페인 커피는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어지나?
디카페인은 디카페인 커피의 줄임말로 카페인이 97% 이상 제거된 커피 원두에서 추출한 커피다. 커피 콩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부분은 물, 유기 용매 또는 이산화탄소를 포함한다. 커피 콩은 카페인이 추출될 때까지 용매로 세척한 다음 용매를 제거한다. 원두는 볶고 분쇄하기 전에 카페인을 제거한다. 디카페인 커피의 영양가는 카페인 함량을 제외하면 일반 커피와 거의 동일해야 한다. 다만,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맛과 향이 조금 순해지고 색이 변할 수 있다. 이것은 일반 커피의 쓴맛과 향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디카페인 커피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디카페인 커피에는 카페인이 얼마나 들어 있을까?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인이 완전히 제거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실제로 다양한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컵당 약 3mg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각 컵(6oz 또는 180ml)의 디카페인에는 0–7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다.
반면 일반 커피 한 잔에는 커피 종류, 준비 방법 및 컵 크기에 따라 약 70~140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디카페인이 완전히 카페인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카페인의 양은 매우 적다.
디카페인 커피에는 산화 방지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실제로 서양 식단에서 가장 큰 단일 항산화제 공급원이며 디카페인은 일반적으로 일반 커피와 비슷한 양의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지만 최대 15% 낮을 수 있다. 이러한 차이는 디카페인 과정에서 항산화제가 약간 손실되었기 때문에 발생했을 가능성이 크다. 일반 커피와 디카페인 커피의 주요 항산화제는 하이드로신남산과 폴리페놀인데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이라고 하는 반응성 화합물을 중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는 산화적 손상을 줄이고 심장 질환, 암 및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클로로겐산 및 폴리페놀이 포함된 항산화제 외에도 디카페인에는 소량의 일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디카페인 커피 한 잔은 마그네슘 일일 권장 섭취량의 2.4%, 칼륨 4.8%, 니아신 2.5% 또는 비타민 B3를 제공한다. 이것은 많은 영양소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하루에 2-3잔(또는 그 이상)의 커피를 마시면 양은 빠르게 증가한다 .
디카페인 커피의 건강상의 이점
과거에 악마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은 커피가 대부분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있다. 그것은 주로 항산화 성분 및 기타 활성 물질에 기인하는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디카페인 커피의 특정 건강 효과는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는 대부분의 연구에서 일반 커피와 디카페인 커피를 구분하지 않고 커피 섭취량을 평가하고 일부는 디카페인 커피도 포함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연구의 대부분은 관찰적이다. 그들은 커피가 이점을 유발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으며 단지 커피를 마시는 것이 이점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뿐이다.
제2형 당뇨병, 간 기능 및 조기 사망
일반 커피와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은 제2형 당뇨병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매일 1잔을 마실 때마다 위험을 최대 7%까지 줄일 수 있다. 이것은 카페인 이외의 요소가 이러한 보호 효과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디카페인 커피가 간 기능에 미치는 영향은 일반 커피만큼 잘 연구되지 않았다. 그러나 한 대규모 관찰 연구는 디카페인 커피와 간 효소 수치 감소를 연결하여 보호 효과를 나타낸다.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은 뇌졸중이나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뿐만 아니라 조기 사망 위험의 작지만 상당한 감소와 관련이 있다.
노화 및 신경퇴행성 질환
일반 커피와 디카페인 커피 모두 연령 관련 정신 쇠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볼수있다. 인간 세포 연구는 또한 디카페인 커피가 뇌의 뉴런을 보호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알츠하이머병 및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의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 연구에서는 이것이 카페인이 아니라 커피의 클로로겐산 때문일 수 있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카페인 자체는 치매 및 신경 퇴행성 질환의 위험 감소와도 관련이 있다. 많은 연구에서 일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의 위험이 낮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특히 디카페인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속쓰림 증상 감소 및 직장암 위험 감소
커피를 마시는 일반적인 부작용 중 하나는 속쓰림이나 위산 역류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경험하고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면 이 불편한 부작용을 완화할 수 있다. 디카페인 커피는 일반 커피보다 훨씬 적은 산 역류를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2잔 이상의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은 직장암 발병 위험이 최대 48% 낮아지는 것과 관련이 있다.
많은 디카페인 제품들은 초록색이나 파란색으로 표기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반 커피는 디카페인 커피보다 몇 가지 장점이 있다.
커피는 아마도 자극 효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을 것이다.
주의력을 높이고 피곤함을 줄인다.
이러한 효과는 커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각성제인 카페인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일반 커피의 유익한 효과 중 일부는 카페인에 직접적으로 기인하므로 디카페인에는 이러한 효과가 없어야 한다.
다음은 디카페인 커피가 아닌 일반 커피에만 적용되는 몇 가지 이점이다.
- 기분, 반응 시간, 기억력 및 정신 기능 개선
- 대사율 및 지방 연소 증가
- 향상된 운동 성능
- 여성의 경미한 우울증 및 자살 충동 위험 감소
- 간경화 또는 말기 간 손상 위험이 훨씬 낮다
그러나 일반 커피에 대한 연구는 디카페인에 대한 연구보다 훨씬 광범위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언급할 가치가 있다.
일반 커피는 디카페인에는 적용되지 않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정신 건강 개선, 신진 대사율 증가, 운동 능력 향상 및 간 손상 위험 감소가 포함된다.
누가 일반 커피보다 디카페인 커피를 선택해야 할까?
카페인에 대한 내성에 관해서는 많은 개인차가 있다.
어떤 사람에게는 한 잔의 커피가 과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6잔 이상이 될 수 있다. 과도한 카페인은 중추 신경계를 압도하여 안절부절, 불안, 소화 문제, 심장 부정맥 또는 민감한 개인의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카페인에 매우 민감한 사람들은 일반 커피 섭취를 제한하거나 디카페인 또는 차로 전환할 수 있다. 특정 의학적 상태를 가진 사람들은 또한 카페인 제한 식단이 필요할 수 있다. 여기에는 카페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처방약을 복용하는 환자가 포함된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부는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불안이나 수면 장애로 고통받는 어린이, 청소년 및 개인도 그렇게 하는 것이 좋다.
커피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음료 중 하나이다.
그것은 산화 방지제로 가득 차 있으며 모든 종류의 심각한 질병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그러나 카페인이 일부 개인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디카페인은 너무 많은 카페인의 부작용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디카페인은 대부분 동일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지만 부작용은 없다.
'커피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카페 이용 후기 , 추천인 코드와 추가 포인트 받는 방법 (1) | 2023.05.10 |
---|---|
네스프레소 공식몰 특별 할인 혜택 aka.네소 프레소 (0) | 2023.05.09 |
아인슈페너와 비엔나 커피 메뉴 (1) | 2023.05.08 |
디카페인 커피가 일반 커피보다 건강에 더 좋을까? (0) | 2023.05.06 |
스타벅스 올리브오일 커피, 올레아또 Oleato (0) | 2023.05.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