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그룹, 블로그 및 포럼에서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올바른 커피 그라인더를 선택하는 것보다 더 짜릿한 주제는 없을 것입니다. 항상 "Comandante를 위해 저축하십시오"라고 말하는 파벌이 있으며, 전기 커피 그라인더가 유일한 옵션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사이에 무언가를 찾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말할 것입니다.
비교할 수 없는 그라인더
자동 그라인더와 수동 그라인더는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둘 다 커피 분쇄 장치이지만 다른 그룹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하나는 여행에 적합하고, 다른 하나는 나른한 아침이나 하우스 파티, 12명 정도의 사람들이 커피를 원할 때 적합합니다. 일부는 섭씨 92.4도의 완벽한 온도에서 추출된 응석받이 탄산 침용 컵의 뉘앙스를 완벽하게 끌어낼 것이며, 다른 일부는 러시타임의 사전준비시간에 귀중한 시간을 보충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전동 그라인더와 수동 그라인더의 딜레마에 직면했을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요? 우선 온라인 친구의 필요가 아니라 자신의 필요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또한 예산을 조정하십시오. 그러나 그라인더의 유형에 관계없이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이며 예를 들어 V60 드립퍼 재질 옵션.
약간의 기술 – 버 유형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좋은 커피 그라인더 에는 버(burr)가 있어야 합니다. 프로펠러 커피 그라인더라고도 하는 블레이드 커피 그라인더는 커피를 잘 갈지 않습니다. 이 유형의 그라인더에서 커피는 실제로 분쇄되지 않고 빠르게 회전하는 칼날에 의해 분쇄됩니다. 결과적으로 분쇄 설정에 관계없이 커피가 매우 고르지 않게 분쇄되어 맛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작은 입자 중 일부는 너무 빨리 추출되어 쓴맛이 증가하고 큰 입자는 향을 발산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라인더에서 평평한 것과 원추형의 두 가지 유형의 버를 볼 수 있습니다 . 커피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사람들은 서로의 우월성에 대해 논쟁을 벌였습니다. 아직 어느 파벌도 저를 설득하지 못했습니다. 훨씬 더 중요한 문제는 버 안정화 입니다 . 즉, 버가 움직이지 않고 백래시가 없도록 그라인더의 구조가 얼마나 잘 설계되어 커피가 고르게 분쇄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두 번째는 버가 만들어지는 재료 입니다 . 가장 일반적인 것은 세라믹과 강철입니다. 전자는 대부분의 핸드 그라인더에서, 후자는 일부 수동 및 대부분의 전기 그라인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강철 버만큼 잘 날카롭지는 않지만 생산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예산을 절약하면서 우수한 연삭 품질을 제공합니다.
스틸 버는 직경이 훨씬 더 날카롭고 클 수 있으며 더 빠른 속도로 쉽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전기 그라인더에 완벽하게 맞습니다. 물론 유명한 Comandante 또는 Timemore 와 같이 스틸 버가 있는 수동 커피 그라인더도 있습니다 .
그라인더는 버 크기도 다릅니다 . 직경이 클수록 그라인더의 초당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예를들어 에스프레소의 경우 더 곱게 갈수록 버 사이의 거리가 작아지고 엔진(또는 손)이 더 세게 작동해야 합니다.
핸드 그라인더는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수동 커피 그라인더는 확실히 주방에서 가장 공간을 절약하는 솔루션 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손바닥에 맞으며 테이블 상단의 모서리에 놓을 수 있습니다. 배낭이나 가방에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상황에서 중요한 전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또한 가볍고 푸어오버 방식과 모카포트에 적합합니다. 에스프레소와 함께라면 더 나쁩니다. 앞서 언급한 Comandante 그라인더와 같은 몇 가지 사소한 예외를 제외하고 핸드 그라인더는 적절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을 만큼 커피를 곱고 고르게 분쇄하지 않습니다. 버의 구조와 전체 연삭 메커니즘의 불충분한 안정화로 인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거친 분쇄가 필요한 방법의 경우 휴대용 장치가 좋은 솔루션입니다. 특히 커피 모험을 시작할 때. 핸드 그라인더는 대부분의 경우 전기 형제보다 확실히 저렴합니다. 40유로가 조금 넘는 가격에 일부 모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2인용 커피를 준비할 때, 하루에 두세번이라도 수동 그라인더로 커피를 분쇄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현실을 직시합시다.
직장에서 자신의 커피를 준비하려는 경우에도 좋은 선택입니다. 핸드 그라인더는 가방이나 캐비닛에서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으며 소켓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깔끔하게 그리고 자신에게 주의를 끌지 않고 이루어집니다(모든 사람의 주의를 끌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커피를 준비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전기 그라인더는 누구입니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동 그라인더에는 전기가 필요하므로 부엌이나 여름 별장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사용 가능성이 제한됩니다. Wilfa Svart, Baratza Encore 또는 Eureka Mignon 과 같은 가정 모델에 대해 이야기하더라도 부엌 카운터에서 훨씬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
불행히도 전기 그라인더는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앞서 언급한 Wilfa 또는 Baratza와 같은 기본 모델은 130유로 이상입니다. 에스프레소 머신과 잘 작동하는 모델을 찾을 때 Eureka의 경우 350유로가 조금 넘는 비용부터 전설적인 Mahlkönig EK 43 그라인더 의 경우 수천 유로에 이르는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
전기 그라인더가 있다면 사용 편의성에 신경을 쓸 것입니다 . 커피 원두를 넣으면 엔진이 몇 초 안에 모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반면에 수동 Comandante에서 에스프레소용 커피의 일부를 그라인딩하는 데는 단 1분이면 충분합니다! 이제 하우스 파티에서 카페인에 목마른 여섯 명을 위해 커피를 준비해야 한다거나 아침에 온 가족이 커피를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런 다음 전기 그라인더로 소중한 몇 초 또는 몇 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는 매우 안정적 입니다 . 그들 중 대부분은 커피 제조 기술의 진보가 허락한다면 앞으로 몇 년 동안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기적인 관리로 충분합니다. 버 저항은 좋은 모델에서 적어도 수백 킬로그램의 커피입니다. 게다가 깰 것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기억이 맞다면 2000년 이전에 생산된 유명한 Mazzer Super Jolly를 한동안 가지고 있었습니다. 필요한 것은 약간의 다과였습니다.
확실히, 그러한 모델은 포터 필터가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의 소유자와 일반적으로 잘 추출된 에스프레소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될 것입니다. 전동 그라인더에는 종종 포타필터를 편리하게 놓고 전자적으로 설정한 양만큼 그라인딩할 수 있는 특수 포크가 있습니다. 대체 방법을 위해 커피를 분쇄하도록 설계된 모델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타이머 기능이나 특정 무게에 따라 용량을 설정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정말로 삶을 더 쉽게 만들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들입니다. 커피숍에 거대한 전기 그라인더가 있는 이유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은 편리하고 빠르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예산 내에서 그라인더를 선택해야 하지만 이 예산도 늘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러면 커피의 맛이 정말 향상될 것입니다. 둘째, 편안함과 속도에 관심이 있든 이동성, 공간과 비용 절약에 관심이 있든 우선 순위를 명확하게 정의하십시오 .
이러한 변수는 적절한 판매상으로 안내합니다!
'커피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와 계피, 그리고? (0) | 2023.03.07 |
---|---|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택하는 방법 (1) | 2023.03.06 |
커피 추출 방법을 위한 주전자의 선택은? (0) | 2023.03.03 |
비엔나 커피 마시는 방법 (0) | 2023.03.02 |
콜드브루 커피를 더 맛있게 만드는 방법 (0) | 2023.03.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