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기사

V60이란 무엇이며 드립 커피를 만드는 방법

by 커피투성이 2023. 1. 28.

 

드립커피

이 용어는 커피 혁명, 최고 품질의 신선하고 향긋한 싱글 오리진, 맛있는 맛, 느린 커피를 의미합니다.

이 새롭고 맛있는 맛의 영역을 처음 발견하면 드립 커피와 대체 양조에 미치는 영향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오래된 참신함

드립커피란? 이것은 우리가 어떻게 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필터를 사용하고 커피를 만들기 위해 분쇄된 원두에 물을 붓는 모든 기기입니다. 따라서 Hario V60, Chemex, Wilfa Svart Manuell, Chomka, Melitta, Kalita 뿐만 아니라 모든 이름 없는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드립이라는 단어는 작은 방울로 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잘 추출된 커피는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가느다란 물줄기에 자유롭게 떨어집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대로 두겠습니다. 먼저, 우리는 또 다른 정말 중요한 문제를 논의해야 합니다.

 

나는 기술적인 측면을 언급합니다. 그러나 이론은 한 가지입니다. 연습과 습관은 또 다른 것입니다. '드리퍼'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첫 번째 단락에서 언급한 Hario V60이라는 특정 장치를 의미합니다.

 

V60인가? V는 원뿔형 필터를 의미하고 60은 드립퍼 측면의 경사각을 나타냅니다. 단순합니다!

이 드립퍼는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노를 대신하는 양질의 커피와 푸어오버 방법에 관한 제3의 커피 혁명에 의해 커피 괴짜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얼터너티브 브루잉의 이름이 유래된 곳이기도 합니다. 이 방식으로 만든 커피는 압력 커피 메이커에서 추출한 커피의 대안입니다. 역설적이게도 푸어오버는 더 일찍 발명되었지만 이탈리아 에스프레소의 인기로 인해 중요성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V60 드리퍼

텍스트를 위해 우리는 이미 이 복잡한 이야기를 좀 더 간단하게 만들었으므로 이제 우리의 사회적 관행을 고려하고 드립퍼, V60에 대해 더 이야기해 봅시다. 제 생각에는 좋은 커피를 만드는 가장 간단하고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론 AeroPress와 같이 초보자에게 적합하고 따라하기 쉬운 다른 양조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드립퍼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균일한 커피의 가볍고 달콤하며 맑은 특성을 발견하도록 도와줍니다.

 

모양, 크기, 재료

드립퍼를 처음 찾기 시작하면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세라믹, 유리, 금속 또는 플라스틱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Hario에서 V60을 검색할 때 곧 후자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것들은 어떻게 다르며 이것이 양조 과정과 컵의 맛에 실제로 영향을 줍니까? 실제로 선호도와 지갑 크기를 고려하여 시작해야 합니다. 하리오 드립퍼의 경우 유리나 플라스틱에 관계없이 구조와 크기, 리브가 동일하다. 고려해야 할 사항은 양조하는 동안 온도 안정성입니다. 하지만 춥고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는 야외가 아닌 집에서 드립 커피를 추출할 때 기기의 재질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기기는 매번 사용하기 전에 예열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따라서 유리와 플라스틱 중에서 선택하는 것은 귀하의 선호도와 드립퍼에 얼마나 많은 피해를 줄 계획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운송에 더 좋은 반면 구리와 도자기는 현대식 주방에서 더 세련되게 보일 것입니다.

 

01 또는 02, 그리고 최근에는 03의 크기도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커피에는 약 25g의 커피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350ml 음료로 변환됩니다. 02를 사용하면 500-600ml 음료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03으로 최대 750ml까지. 물론 이러한 제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적의 레시피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vs 필터 커피: 다른 커피 추출 방법들의 매력과 차이점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은 맛과 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에스프레소와 필터 커피는 대표적인 두 가지 추출 방법으로, 각각의 독특한 특징과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caffestudio.net

Brewing!

가장 중요한 드립 커피 브루잉으로 넘어갑시다. 가장 확실하게 필요한 것은 버 커피 그라인더입니다. 그것 없이는 좋은 커피를 만드는 것에 대해 생각조차 할 수 없습니다. 반면에 적절해야 합니다. 드립 커피는 우리가 본문 서두에서 말했듯이 대체 커피 브루잉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일 원산지라고도 하는 균질 커피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하나의 가방에서 한 지역, 동일한 배치, 동일한 농장 또는 협동 조합에서 생산된 커피를 찾을 수 있습니다. 드립 커피를 통해 해당 지역의 테루아의 본질과 그 지역이 제공하는 충만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커피를 부을 적절한 크기의 필터, 주전자, 서버 또는 머그가 필요합니다. 다른 매우 유용한 액세서리로는 저울과 타이머가 있습니다. 드립 커피 분쇄는 다소 거칠어야 합니다. 모카포트보다는 거칠고 케멕스보다는 가늘다. 그라인드 구조는 모래와 유사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3분 이상 끓이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얼마나 많은 커피를 사용해야합니까? 기본 드립 커피 비율은 6g/100ml 또는 1:15 (커피 1g에 물 15g)입니다. 추출을 시작하기 전에 필터를 드립퍼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붓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렇게 하면 필터를 헹구고 커피에서 종이 맛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둘째, 장치를 예열합니다.

 

이 모든 작업을 완료한 후 드립퍼를 용기 위에 놓고 두 저울을 모두 저울에 놓고 커피를 붓고 타이머를 시작하고 커피 위에 물을 붓기 시작합니다. 물은 약 90-95도 정도여야 합니다. 끓는 물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처음에는 분쇄된 커피가 잠기도록 소량의 물만 붓고 30초간 둡니다 . 이렇게 하면 커피 입자가 스며들고 열릴 때 이른바 블룸이 시작되어 추출하는 동안 더 많은 풍미가 나옵니다. 그런 다음 액체가 필터 측면에 닿지 않도록 천천히 원을 그리며 커피를 따르십시오. 한 번에 다 붓지 말고 2~3번에 걸쳐 붓는다.

 

대체 추출 방법을 위한 특별한 주전자가 있다면 완벽할 것입니다. 그것을 사용하면 물의 흐름을 더 쉽게 제어하고 커피를 정확하게 따를 수 있습니다.

 

 

그 효과?

제가 말했듯이, 드립은 최초의 진정한 대체 커피 브루잉 방법입니다. 더 이상 어설프게 만들지 마시고, 쓴 맛이 나는 다크 커피와 상쾌한 싱글 오리진을 섞지 마세요균질한 커피의 풍부한 세계, 과일 향, 기분 좋은 산도, 단맛 및 선명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커피.

 

드립퍼는 특정 커피의 풍미 프로파일을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명확한 추출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이 커피는 Chemex의 커피만큼 미묘하지는 않습니다. 그 몸은 더 무겁고 더 달콤할 것입니다.

 

아로마는 붉은 과일, 열대 과일, 초콜릿 또는 견과류와 같은 특정 커피 유형의 전형적인 몇 가지 흥미로운 노트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사용된 근거의 유형에 달려 있으며 어떤 것도 우리의 인식을 방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것은 우리의 코, 감각, 커피로 귀결됩니다.

 

드립퍼에 기회를 주고 부엌에 들여놓아야 합니다. 이 기기, 이 방식이 고급 스페셜티 커피숍에서 가장 인기를 끌게 된 데에는 그럴듯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방법의 많은 변형이 시장에 나타나는 것을 보았고, 그들은 모두 틈새 시장과 매니아를 가지고 있지만 누군가가 그들의 구내에 대체 커피 추출 방법을 도입한다면 그들은 V60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직 하지 않았다면 직접 해보세요!

 

The Hario V60 Copper Coffee Dripper looks nice!The Hario V60 Copper Coffee Dripper looks nice!
The Hario V60 Copper Coffee Dripper looks nic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