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커피를 원하십니까? 초고가 커피머신, 전문 바리스타가 디자인한 멋진 컵, 100점 만점에 90점을 받을 수 있는 최고급 스페셜티 원두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 그라인더가 없으면 모든 게 수포로 돌아가죠.
그라인더는 절대 필수입니다.
다른 옵션은 없으며 해당 부분을 건너뛸 수 없습니다. 좋은 커피에 투자하려면 적절한 그라인더가 예산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물론 이제 "예산"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또는 얼마인지) 정의해야 합니다.
진한 에스프레소를 원하든 케멕스 인퓨전을 원하든 관계없이 그라인더가 필요합니다. 이상. 불행히도 귀하의 필요에 맞는 그라인더를 선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다소 복잡한 문제입니다.
그 그라인더가 정말 필요한가요?
예 .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분쇄 커피는 몇 가지 양조 방법에만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뜨거운 물에 담그거나 전통적인 커피 포트에 사용하는 간단한 추출방법으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에스프레소(너무 굵으면 묽고 맛이 없는 혼합물이 생성됨), 드립 또는 케멕스(너무 미세하면 결국 필터를 막히게 하고 브루잉 자체를 지연시켜 다소 쓴 커피가 됨)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둘째, 분쇄 커피가 맛과 향의 절반 이상(최대 75도!)을 잃는 데 12분 이상 걸립니다. 진공 포장, 밀폐 또는 완전 밀폐 식품 용기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셋째, 좋은 커피는 갈아서 팔지 않으며 원두로만 나옵니다. 분쇄 커피는 일반적으로 품질이 낮은 원두이거나 심지어 치커리(내 지식으로는 확실히 커피가 아님)입니다.
넷째, 그라인더를 소유한 친구, 근처의 전문 카페 또는 다른 곳에서 그라인더를 연마하는 등 일시적인 해결책을 확실히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특정 추출 방법을 위해 그라인딩하고 가까운 미래에 필요한 만큼만 그라인딩할 수 있습니다. 어디선가 읽었는데 형편없는 그라인더에서 한 잔씩 커피를 분쇄하는 것보다 정말 좋은 그라인더에서 커피를 더 많이 분쇄하는 것(미리 2일 동안)이 더 낫다는 내용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여전히 나는 그것이 당신이 너무 자주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상상할 수 없습니다. 최고의 바리스타 친구조차도 당신의 그라인더 부족을 너무 오랫동안 귀찮게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라인더를 구하십시오. 그것은 가치가 있고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라인더 칼날
기본 – 버 그라인더, 다른 것은 없습니다. 커피가 적절하게 분쇄되려면 커피를 잘게 자르는 대신 실제로 분쇄하는 두 가지 요소인 버(burr) 사이로 이동해야 합니다. 버 대신 칼이 있는 그라인더를 사용하면 콩을 다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추구하는 좋은 커피라면 그것들에 신경 쓰지 마십시오.
좋은 그라인딩은 커피가 가능한 한 적은 미분과 함께 동일한 비트로 분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나이프 그라인더는 절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할 일은 커피를 고르지 않은 조각으로 자르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추출하든 좋은 커피가 나오지 않습니다. 거칠게 조절하지 않고 블렌더에 커피를 넣는 것과 비슷합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유형의 그라인더는 체인점과 슈퍼마켓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가격은 일반적으로 약 25유로로 변동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지만 솔직히 말해서 돈 낭비일 뿐입니다.
버는 다양한 형태를 가질 수 있습니다. 평평하거나 원추형, 강철 또는 세라믹일 수 있습니다(지금은 다른 재료도 찾을 수 있지만). 원뿔 모양의 버는 핸드 그라인더나 저렴한 전자 그라인더뿐만 아니라 Mazzer Robur와 같은 최고 수준의 전기 그라인더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플랫은 중상급 전기 그라인더(Eureka Mignon, Atom, Mazzer Mini, Baratza Forte)의 표준 솔루션입니다.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음, 그것은 커피 괴짜들 사이에 계속되는 불화입니다. 저렴한 그라인더는 더 작고, 제작 비용이 저렴하고, 내부에 넣기 쉽기 때문에 원뿔 모양의 버가 있습니다. 훌륭하고 값비싼 그라인더에는 강력한 엔진과 특수 강성 구조가 결합된 정말 정밀한 칼날 조합이 필요합니다. 그 덕분에 커피가 빨리 갈릴 뿐만 아니라 정말 잘 분쇄됩니다.
세라믹 버는 핸드 그라인더에서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재료이지만 특성상 매우 날카로운 버를 얻기가 어렵습니다(따라서 핸드 그라인더는 일반적으로 갈기보다 분쇄함). 그러나 기본 추출 방법의 경우 완벽하게 만족스러운 솔루션입니다. 세라믹 버는 전기 그라인더에서 거의 볼 수 없으며 Baratza Vario는 몇 안 되는 예 중 하나입니다.
주목할 가치가 있는 것은 버 직경입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이는 그라인더가 얼마나 빨리 작동하고 얼마나 잘 그라인딩되는지를 의미합니다(미분 및 비트가 적음). 이것이 왜 중요한가요? 먼지와 고르지 않은 커피 입자는 쓴 커피를 보장하며 풍미의 뉘앙스와 길어진 추출 시간과 같은 문제를 없애줍니다. 물론 선명도도 중요합니다. 다행스럽게도 가정용 그라인더인 경우 버는 몇 년 동안 쉽게 견딜 수 있으며 수명이 끝나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대체 추출 분쇄기
대체 양조에 몰두하기로 결정했다면 분쇄 조절 범위가 상당히 넓은 그라인더를 구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대안은 다양한 유형의 거칠기가 필요합니다. 에스프레소보다 항상 더 거친 것입니다. 모래와 비슷한 고운 것(커피 포트용)부터 약간 더 거친 Aeropress 그라인드를 통해 자갈처럼 보이는 것(Chemex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모든 핸드 그라인더 는 이러한 방법에 적합합니다. 사실, 갈기가 거칠수록 비트 사이의 차이가 커집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핸드 그라인더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저렴한 솔루션입니다. 적절한 품질의 그라인더를 40-50유로(Rhinowares 또는 Hario)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Comandante, Lido 또는 Zassenhaus와 같이 연삭 품질이 더 높은 더 멋진 것을 얻을 수 있지만 더 비쌉니다.
대안은 다양한 유형의 분쇄입도가 필요합니다. 에스프레소보다 항상 더 거칠어야 합니다.
초보자, 커피를 많이 마시지 않는 사람, 여행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매우 좋은 제안입니다. 그러나 핸드 그라인딩에는 약간의 힘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전기 그라인더는 수동 그라인더보다 항상 더 비싸지만 더 나은 그라인딩 품질과 함께 손쉬운 그라인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Wilfa Svart와 Baratza Encore는 가격 대비 품질이 좋습니다. 더 큰 버(burr)와 더 균일한 그라인딩(그리고 컵에서 더 나은 최종 결과)을 가진 더 강력한 것을 찾고 있다면 Baratza Forte, Vario 또는 Eureka Atom을 확인하십시오.
에스프레소 그라인더
앞서 언급했듯이 에스프레소는 다소 까다로운 추출 방법입니다. 가장 큰 투자와 가장 많은 지식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고급 에스프레소 머신은 쉽게 300-500유로입니다. 에스프레소 그라인더도 저렴하지 않으며 Baratza Virtuoso와 같은 몇 백 유로의 비용이 들 것입니다. 그래도 좋은 그라인더에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커피머신에 돈을 적게 쓰더라도 말이죠. 최종 결과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그라인더입니다. 먼지가 많지 않은 곱게 분쇄된 커피라면 기본 에스프레소 머신으로도 그토록 원하던 아름답고 풍부하며 자연스러운 달콤한 커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전문 바리스타는 항상 그라인더를 설정하고 최신 조건으로 조정하여 작업을 시작합니다.
규칙은 하나뿐입니다. 값싸고 적절하게 조정되지 않은 그라인더와 고급스럽고 매우 비싼 에스프레소 머신은 좋은 에스프레소를 만들어내지 못합니다. 좋은 그라인더와 괜찮은 에스프레소 머신, 결과가 정말 좋을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에 적합한 커피 그라인더는 무엇입니까? 직경이 50mm 이상인 플랫 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머 그라인딩 또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투여와 같은 추가 옵션도 주목할 가치가 있는 솔루션입니다. 이것은 나중에 시간과 커피를 절약합니다.
게다가
정리하자면, 그라인더는 유지보수 측면에서 까다로운 장비가 아닙니다. 향이 첨가된 커피를 넣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기름진 물질로 천천히 코팅하여 버를 파괴합니다. 이 유형의 커피를 이번 한 번만 사용하면 더 많은 크리미한 판타지 또는 딸기와 초콜릿 시음 커피를 만들 수 있다고 보장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그라인더 유지 관리에 관해서는 브러시로 청소하고 순수 알코올로 잔류 오일을 제거하기 위해 압축 공기로 청소하고 버를 제거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그라인더는 앞으로 몇 년 동안 함께할 장기적인 투자입니다. 또는 더 나은 것을 얻기로 결정할 때까지.
간단 가이드 – 어떤 그라인더가 좋을까?
처음에는 그라인더의 모든 뉘앙스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항목과 그 이유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정용 핸드 그라인더
Hario Skerton – 다소 크고 편리하며 초보자 홈 바리스타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Porlex Tall – 한 번에 더 많은 커피를 분쇄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커피를 만들 계획이라면 좋습니다. Porlex는 훌륭하고 높이 평가되는 구조입니다.
Handground - 저렴하고 최고 수준의 옵션 사이에서 좋은 선택입니다. 대안에 가장 적합합니다.
Zassenhaus Guatemala – 스틸 버와 멋진 디자인의 가정용 정밀 그라인더.
Orphan Lido Espresso – 고급 핸드 그라인더. 견고하고 안정적이며 매우 흥미로운 디자인입니다. 그라인딩의 폭이 넓으나 에스프레소, 커피포트에 가장 적합합니다.
Commandante C40 Mk3 – 비교적 새롭지만 이미 전설입니다. 그라인더 중 그라인딩 챔피언. 많은 전기 제품보다 낫습니다. 에스프레소와 대안 모두에 좋습니다.
휴대용 그라인더
Porlex Mini – Porlec Tall과 정확히 동일하지만 더 작습니다. 문자 그대로 모든 곳에 적합합니다.
Cafflano – 정확히 그라인더는 아니지만 단순한 그라인더는 아니지만 Cafflano는 세라믹 그라인더, 드립 및 보온컵의 조합입니다. 정말 여행을 많이 다니는지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Rhinowares – 세라믹 버가 장착된 매우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기본적으로 Porlex와 유사하지만 더 나은 연삭 품질을 허용하는 더 단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Orphan Lido 3 – 최고 수준의 그라인더로 매우 정밀하고 고르게 그라인딩됩니다. 대안으로 권장됩니다. 강철 케이스와 함께 제공되며 운송 중에 대체할 수 없습니다.
대체용 전기 그라인더
Wilfa Svart – 확실한 베스트셀러. 대부분의 홈 바리스타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소형 전기 그라인더. 아주 좋은 가격 대비 품질 비율. 최신 모델은 엔진이 약간 느려서 더 단단한 곡물에 더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Baratza Encore – 거의 Wilfa만큼 인기 있는 Baratza는 초보자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Svart보다 약간 더 크지만 더 고른 분쇄를 제공합니다.
Baratza Vario – 대안과 에스프레소 모두에 좋습니다.
Eureka Atom – 저렴하지는 않지만 대안으로 매우 좋습니다(에스프레소에도 적합하지만). 그라인딩과 관련하여 크고 조용하며 훌륭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에스프레소 그라인더:
Baratza Virtuoso – 가장 저렴한 에스프레소 옵션 중 하나.
Baratza Vario – 이전에 언급한 것과 동일. 대안과 에스프레소 모두에 적합합니다.
Eureka Mignon – 에스프레소 애호가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좋은 품질/가격 비율, 예쁜 디자인, 깔끔하게 완성되었습니다.
Mazzer Super Jolly – 전문 에스프레소 그라인더의 진정한 아이콘입니다. 강력한 엔진, 전기 용량 설정,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냥 Mazzer SJ.
'커피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드브루에 어울리는 커피 (0) | 2023.02.07 |
---|---|
니트로 콜드브루 무엇이며 어떻게 만드나요? (0) | 2023.02.06 |
에어로프레스. 젊은 커피의 전설 (0) | 2023.02.03 |
완벽한 커피 잔 – 존재합니까? (1) | 2023.02.02 |
커피 가공. DRY, WASHED, HONEY (0) | 2023.02.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