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커피포트. 스토브 탑 에스프레소 메이커. 모카 포트. A Moka Express… 많은 이름이지만 항상 같은 것입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투피스 주전자가 스토브 위에 놓여 있어 단 몇 분 만에 필수적이고 향긋한 커피를 준비합니다. 올바른 모델을 선택하고 신선한 커피를 추가하고 몇 가지 기본 규칙을 준수하면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할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모카 포트에서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팁을 알려드립니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이탈리아 고전
모카 포트 (이 기사에서 그렇게 부르겠습니다)는 1930년대에 이탈리아의 Antonio Bialetti를 위해 설계된 장치 입니다. 수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장치의 디자인은 변경되지 않았으며 모카 포트에서 커피를 추출하는 것은 이탈리아 가정뿐만 아니라 많은 가정에서 일반적입니다.
물론, 이탈리아의 이탈리아인들은 여전히 자신들이 세계 최고의 커피를 가지고 있으며 진하고 그리 기분 좋은 냄새가 나지 않는 고전적인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블렌드가 최고의 커피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모카 포트에 그런 커피를 선호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커피에 이탈리아 블렌드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Gardelli 커피는 이탈리아 로스터리의 고정관념을 깨뜨렸습니다). 모카 포트는 다른 신선한 커피와 완벽하게 어울릴 수 있습니다.
최적의 선택
모카 포트의 모든 가능한 변형을 보면 머리가 빙빙 돌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당황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이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좋은 투자로. 이것은 젊은 기업가를 위한 가이드는 아니지만 모카 포트에 대해 글을 쓸 때 이 주제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어떤 상점에 들어가거나 다양한 경매 사이트를 둘러볼 때 모카포트가 손끝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5유로에서 10유로는 비용이 들지 않는데 왜 25유로가 넘는 모델에 신경을 써야 할까요? 불행히도, 이 가정은 큰 실수입니다.
모카 포트는 절약할 가치가 없는 장치입니다. 물론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몇 유로를 더 투자하면 준비된 커피의 맛이 더 좋아질 뿐만 아니라 건강과 주방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모카 포트는 아낄 가치가 없는 장치입니다!
모카 포트를 만드는 기본 재료는 알루미늄 또는 강철입니다. 이러한 요소는 온도 변동의 영향을 받으며 커피 및 물과 접촉하게 됩니다. 따라서 품질이 좋지 않은 값싼 합금으로 만든 모카 포트를 사용하면 커피가 불쾌한 금속성 뒷맛을 낼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커피는 우리 몸에 유입되는 화합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건강에 위험합니다.
아직도 모카 포트에 더 적은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두 번째 위험은 압력 밸브입니다. 물을 붓는 모카포트 바닥 부분에는 특수 밸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장신구가 아닙니다. 그것은 매우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어떤 이유로 물이 스트레이너와 커피를 통해 장치의 상부로 갈 수 없으면 하부 탱크의 압력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커피가 너무 곱게 분쇄되고 버너 전력이 너무 높을 때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압력이 너무 높으면 밸브가 열려서 증기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물을 붓는 모카포트 바닥 부분에는 특수 밸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장신구가 아닙니다.
출처를 알 수 없고 평균적인 품질의 모카 포트에서 이 밸브는 실제로 장식용일 수 있습니다. 나는 모카포트가 갈가리 찢겨져 몇 미터에 걸쳐 끓는 물과 커피를 쏘았다는 이야기를 적어도 몇 명에게 들었습니다. 아무도 근처에 서 있지 않은 것이 운이 좋았거나 더 악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싸구려 모카 포트에는 냄새 나는 고무 개스킷도 있습니다. 나는 몇 년 전에 하나를 사용했습니다. 나는 반복적인 청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커피에 약간의 무언가 영향을 주는 품질이 좋지 않은 개스킷 덕분에 금속성 뒷맛을 제외하고 커피에서 썩은 고무 냄새가 났던 것을 여전히 기억합니다. 웩!
그렇기 때문에 Bialetti 와 같은 검증된 제조업체의 고급 모델을 선택할 가치가 있습니다. 가격은 25유로 미만부터 시작하지만 지출한 모든 유로의 가치가 있습니다.
크기는 실제로 중요합니다
그리고 크기가 클수록 더 좋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아니요, 필요와 가능성에 따라 최적의 크기를 찾아야 합니다. 모카 포트는 매번 최대 전용 볼륨으로 사용해야 하는 장치입니다. 그래서 한 달에 한 번 친구들이 커피를 마시러 들르고 매일 아침 혼자 커피를 마시기 때문에 10컵 모카 포트(보통 1컵은 약 25-35ml, 즉 에스프레소 한 잔)를 선택한다면 아마 정상을 조금 넘었을 것입니다. 특히 모카포트에서 나오는 커피는 상당히 강렬한 맛과 자극적인 효과로 유명하다.
모카 포트는 매번 최대 전용 볼륨으로 사용해야 하는 장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맞게 크기를 다시 계산해야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선택은 3 컵 모카 포트입니다. 언제든지 특수 감속기를 구입할 수 있지만 이는 대체 솔루션입니다.
모카 포트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잠시 후에 커피 브루잉 제안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요컨대, 요점은 적절한 추출이 이루어지려면 커피가 스트레이너에서 뜨지 않아야 하지만 물에 약간의 저항력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깔때기가 커피로 완전히 채워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당신의 주방을 알기
모카 포트가 작동 하려면 가스 또는 인덕션 쿠커와 같은 열원에 올려야 합니다. 고전적인 가스 버너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거의 문제가 없습니다. 가스에 사용할 수 있는 모카 포트는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가 제공하는 대다수입니다. 인덕션 쿡탑이 있는 경우 인덕션 스토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모델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Bialetti Venus 또는 GAT Opera 모카 포트의 것일 수 있지만 다른 옵션도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로 제공됩니다.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이 없으신가요? 전기 커피 포트와 같은 플러그인 모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일부에게는 이것이 최상의 솔루션일 수 있습니다.
추출하자! 모카포트 사용법은?
모카포트 선택, 주문, 수령했나요? 양조 할 시간입니다! 모카포트로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방법은? 물론 분쇄기부터 시작하십시오. 버, 수동 또는 전기 분쇄기를 가져 와서 상당히 미세한 분쇄를 설정하십시오. 에스프레소보다는 진하지만 드립보다는 확실히 가늡니다. 손가락 사이에 미세한 식탁용 소금과 같은 느낌이 들어야 합니다. 커피를 추출하는 동안 커피가 위로 부드럽게 흐르고 넘치지 않도록 그라인딩을 조절해야 합니다. 동시에 스트레이너가 막히거나 추출을 막지 않도록 분쇄도가 너무 미세하지 않아야 합니다.
동시에 주전자를 켤 가치가 있습니다. 네, 잘 들었습니다. 끓는 물이 아닌 뜨거운 물을 모카포트에 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덕분에 스토브의 추출 시간이 크게 단축되어 커피가 더 짧은 시간 동안 고온에 노출됩니다. 이것은 쓴맛이 적고 맛이 더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카포트 바닥에 물을 붓되 가득 채우지는 마세요 ! 좋은 장치에는 명확한 선이 우리가 사용해야 하는 물의 양을 표시합니다. 그러한 제한이 없으면 압력 밸브 약간 아래에 붓습니다.
모카포트에 커피가 얼마나 있어야 할까요? 그것은 모두 당신이 선택한 크기에 달려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재미있는 방법은 원두를 깔때기에 붓고 꽉 채우는 것입니다. 그라인딩 후 커피는 깔때기의 가장자리와 같은 높이에 있어야 합니다. 손가락으로 수평을 맞추고 부드럽게 눌러 가장자리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한 가지 더 중요한 질문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커피를 사용해야 할까요? 모카 포트는 에스프레소의 좋은 대안이기 때문에 신선한 에스프레소 전용 원두가 아주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내 경험을 통해 위험을 감수하고 브루잉 원두를 사용하는 것이 종종 가치가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드립이나 Chemex 에서 얻는 것과 비교할 때 더 달콤한 신선함과 훨씬 더 풍성한 바디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제 할 일은 커피 포트의 윗부분을 조이고(주의, 물 때문에 바닥이 뜨거워요!) 버너의 낮은 전력을 사용하여 전체를 스토브 위에 올려 놓는 것입니다.
뚜껑을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양조 과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1~2분 후에 커피가 흘러나오기 시작하고 모카 포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작은 기둥 아래로 흐르는 느리고 잔잔한 개울이어야 합니다. 추출이 너무 갑작스러운 경우 커피를 옆으로 분사 하지 마십시오. 이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 버너 화력이 너무 높다
- 깔때기에 커피가 너무 적습니다.
- 커피가 너무 거칠게 분쇄되었습니다.
커피 흐름이 노란색 거품으로 변하기 시작하고 특징적인 꼴깍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즉시 스토브에서 모카 포트를 꺼내 커피를 컵에 붓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런 식으로 추출한 커피의 마지막 조각은 더 이상 맛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커피 모카 포트를 열원에 장시간 두는 것은 커피의 불쾌한 탄맛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유?
예, 부탁합니다. 우유도 잘 작동합니다. 모카포트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제외하고 우유와 원두를 함께 사용하여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론 모카포트에는 우유 거품을 내는 막대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Bialetti Montalatte, Bialetti Milk Frother MK01 또는 Melitta Cremio Milk Frother와 같은 거품기를 구입하거나 일반 우유 대신 거품기를 사용하거나 Bialetti 와 같이 거품기를 대체할 수 있는 모카 포트를 구입하는 것 뿐입니다. 비알레띠 무카.
보시다시피, 커피 메이커에서 커피를 추출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자신의 주방에서 맛있는 에스프레소 대체품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몇 가지 간단한 단계만 거치면 그 효과는 놀라울 것입니다!
'커피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 머신의 종류와 차이 (0) | 2023.03.23 |
---|---|
게이샤 커피, 세계 최고의 커피인가? (0) | 2023.03.22 |
코피 루왁 가장 맛있고 가장 비싼 커피? (0) | 2023.03.20 |
스페셜티 커피 가공의 현대적인 방법 (0) | 2023.03.18 |
커피 로스팅의 기본 (0) | 2023.03.17 |
댓글